대표전화 = 1644-5573/신규제작상담 = 070-7422-701/이메일주소 = web@tjlink.co.kr
Family Site

홈페이지제작칼럼

홈페이지제작 전에 고려하지 않으면 후회할! 중요한 두 가지 요소를 알아봅니다.

홈페이지를 제작한 후에도 부분적인 수정은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하지만 근본적인 문제는 수정으로는 해결이 어렵고 다시 만들어야 하는 결론에 도달하는 경우도 꽤 많습니다.

시간과 비용이 드는 홈페이지제작, 다시 만들려면 얼마나 아까울까요?
좋은 결과물을 위해 제작전에 고려해야할 두 가지 요소를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1. 웹문서최적화


웹문서란?

홈페이지는 여러 페이지의 모음 입니다.
그리고 각각의 페이지가 바로 '웹문서' 입니다. 단어에서 알 수 있는 것 처럼 표준서식을 따라야 확장 및 관리가 용이 합니다.
저희는 국제 웹표준을 제정하고 권고 하는 w3c 규약을 최대한 준수하여 제작 합니다.

또한 2014년 부터 html5 타입으로 제작하고 있으며,
정확한 doctype 선언 및 title, meta, body, h 태그를 적절하게 사용하여 웹문서를 만들어 냅니다.

웹문서최적화 => 크로스브라우징 OK!

크로스브라우징을 고려하지 않으면 방문객의 절반을 잃어버릴 수도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방문할 때 사용하는 웹브라우저는 IE, Chrome, FireFox, Safari 와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게다가 모바일기기의 웹브라우저를 통한 방문객도 반드시 고려해서 제작해야 합니다.

이처럼 다양한 웹브라우저를 통한 방문객이 불편함이 없도록 홈페이지를 제작해야 홍보 효과가 제대로 나타납니다.
저희는 PC, 모바일기기에서 사용중인 메이저급 웹브라우저에서 귀사의 홈페이지가 제대로 서비스될 수 있도록 제작해 드립니다.

(아래는 크롬, 사파리, 오페라, 파이어폭스, IE, iOS 사파리 에서 캡쳐한 저희 홈페이지 입니다.)

검색엔진에서의 웹문서 영역

웹문서는 통합검색결과 영역 중 '웹문서(페이지)'영역 안에 노출되는 문서들을 의미하며,
로봇 프로그램이 인터넷을 자동으로 돌아다니며 수집한 국내외의 다양한 웹문서들이 그 대상이 됩니다.
웹문서최적화 웹문서검색

웹문서최적화는 검색엔진최적화를 위한 기본!

일부 마케팅 업체에서 이야기하는 단편적이인 기교는 제대로된 웹문서최적화라고 할 수 없습니다.

 

웹문서의 구조를 잘 지키도록 홈페이지를 설계/제작하고 지속적으로 품질 좋은 컨텐츠를 만들어 내야 가능합니다.

좀더 자세히 설명해 드리자면, 아래의 두가지를 최적화 해야 합니다.

 

* 크롤링(Crawling)최적화 : 검색로봇이 우리 웹사이트의 내용을 최대한 많이 긁어갈 수 있도록 하는 것

* 인덱싱(Indexing)최적화 : 검색로봇이 수집한 웹 문서가 우리가 원하는 검색어에 대해 최대한 상위에 노출되도록 하는 것

 

웹문서의 표준화된 구조를 철저히 지켜 크롤링최적화를 하고,

컨텐츠의 품질을 높여 인덱싱 최적화를 하는 것입니다.

 

당사의 마케팅최적화 솔루션은 크롤링최적화와 인덱싱최적화를 위한 기술적인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이는 현업에 종사하는 온라인 마케터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수렴하여 개발, 검증되고 있습니다.


2. 검색엔진최적화


검색엔진최적화 세팅

저희는 여러분의 홈페이지를 검색엔진에 친화적으로 제작 합니다.
검색엔진 최적화 가이드라인을 기준으로  홈페이지제작 기반 기술을 꾸준히 업데이트 해 나가고 있습니다.

검색엔진최적화 홈페이지 제작 + 최적화 가이드 숙지후 꾸준한 컨텐츠 작성 = 자동광고효과 로 이어집니다.

네이버, 다음+네이트, 구글 사이트 등록

검색엔진에서 내 상호(사이트이름)으로 검색이 되려면 도메인주소를 검색엔진에 등록해야 합니다.
직접 등록 하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 네이버, 다음+네이트, 구글 검색엔진의 사이트 등록을 대행 해 드리고 있습니다. (당사 제작고객만 해당)
각종 보류 상황에 대한 대응과 적절한 설명문구의 작성으로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을 절약해 드리겠습니다.
오마이사이트 사이트등록

네이버, 구글 웹마스터도구 세팅

네이버와 구글은 독립사이트의 컨텐츠(웹문서)의 수집과 관리를 위해 웹마스터도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직접 세팅하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 네이버, 구글 검색엔진의 웹마스터도구 세팅을 대행 해 드리고 있습니다. (당사 제작고객만 해당)
웹마스터도구로 내 홈페이지의 웹문서의 수집/노출/오류 현황을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구글 웹마스터도구

네이버 신디케이션API 연동

네이버에 최적화 하지 않고는 대한민국 검색엔진최적화라고 할 수 없습니다.
기본 검색엔진최적화 세팅을 하셨다면 네이버 검색엔진최적화의 필수 신디케이션 API 연동으로 꼭 마무리 하세요.
여러분 홈페이지의 게시판에 글을 작성하면 네이버 웹문서영역에 1~2일 이내에 등록 됩니다.

대한민국 인터넷 포털 사이트의 대표

네이버는 국내 PC 검색점유율의 70%이상을 차지하며 타사이트와 비교하여 월등하게 많은 사람들이 네이버 검색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루 1,800만명이 네이버를 방문하고 하루 1,200만명이 검색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하루 동안 검색되는 쿼리수만 1억 3천만개입니다.
국내 대다수의 인터넷 이용자가 네이버에서 원하는 정보를 검색하며 네이버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오마이사이트의 네이버 신디케이션API

신디케이션API는 API 연동/개발 후 충분한 테스트가 필요 하며 다음과 같은 사항도 고려 해야 합니다.

 

* 많은 홈페이지의 연동 경험으로 모듈이 검증되어야 합니다.
* 새로운 게시판을 생성, 일시연동중지, 삭제와 같은 상황도 고려 해야 합니다.
* 게시물의 등록 뿐만 아니라 수정, 삭제, 암호잠금, 비공개 등의 처리도 반영 되어야 합니다.

 

오마이사이트의 네이버 신디케이션API 모듈은 2010년 시작된 V1(2014년 11월 종료) 버전부터 개발해 왔으며,
2014년 11월 시작된 V2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어 안정적으로 동작 합니다.

※ 신디케이션 API는 상위 노출을 보장하는 것이 아니라 빠른 등록을 보장합니다.
※ 컨텐츠의 양과 품질이 도메인의 인기도를 높이게 되므로 양질의 컨텐츠를 꾸준히 작성하는 것이 홈페이지의 가치를 높이는 방법입니다.
※ 당사는 네이버 웹문서영역에 어뷰징(도배) 목적으로 운영할 홈페이지는 제작하지 않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자동연동

내 홈페이지의 컨텐츠가 다른 홈페이지에 연결되어 있는 것은 검색엔진의 상위노출에 유리한 작용을 합니다.
페이스북+트위터자동등록세팅은 내 홈페이지에 게시물이 올라오면 개인 또는 기업용 페이스북 이나 트위터에 자동으로 등록되게 세팅 해 드리는 서비스 입니다.
오마이사이트 페이스북 트위터 자동연동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등록자이주한

등록일2015-07-25

조회수1,666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